“혓바늘, 구내염(口內炎)”을 영어로?
혓바늘은 “혓바닥에 좁쌀알같이 돋아 오르는 붉은 살”로 주로 열이 심할 때에 생긴다. 구내염(口內炎)은 “입안 조직에 생기는 염증”을 가리킨다.
혓바늘이나 구내염은 피곤할 때, 몸에 발생하는데, 한 번 발생하면 여간 성가시기 그지없다.
“혓바늘, 구내염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 Sore, Canker Sore
- Follicoli Linguales : 혓바늘 (의학 용어)
- Stomatitis : 구내염 (의학 용어)
“구내염, 혓바늘에 관한 의학 용어”
구내염과 혓바늘에 관한 의학용어는 아래와 같다. 하지만, 일상에서는 잘 쓰이지 않는 전문 용어이기에 의사나, 약사와 같이 의학과 관련된 일을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잘 들어보기 어렵다.
“(Canker) Sore : 구내염”
일상에서 사용하는 용어로는 “Sore”라고 사용한다. “Sore”는 “아픈, 따가운”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 혓바늘이 돋으면 입이 따갑기에 이렇게 불린다.
조금 더 자세히 이야기를 해보면, “Sore” 앞에 “Canker”를 붙여서 “Canker Sore”로 사용할 수 있다. “Canker”는 의학 용어로 “궤양을 형성하는”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이다.
- “I hate canker sores! They always hurt like hell.” (구내염 싫어! 늘 너무 아파!)
- “We drove five and a half hours for this canker sore?” (우리가 이 구내염 때문에 5시간 반 동안 차를 탔단 말이야?)
- “I have a sore on my tongue.” (혓바늘이 돋았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