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소, 무산소운동”을 영어로?
유산소운동(有酸素運動)은 “몸속의 지방을 산화시켜 체중 조절에 효과가 있는 운동”을 가리키고, 무산소운동(無酸素運動)은 “호흡을 멈추고 짧은 시간에 강하고 많은 에너지를 이용하는 운동으로 주로 근육을 활성화시킬 목적으로 행하는 운동”을 말한다.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의 정식 명칭은 아래와 같은데, 일상에서는 더 가벼운 표현을 사용해서 부른다.
- Aerobic Exercise = 유산소운동(有酸素運動)
- Anaerobic Exercise = 무산소운동(無酸素運動)
“일상에서 가볍게 사용하는 유산소, 무산소 운동 명칭”
일상에서 사용하는 유산소, 무산소 운동의 명칭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 Weight Training = 무산소운동
- Cardio = 유산소운동
“Weight Training = 근력운동, 무산소운동”
흔히 무산소운동이라고 불리는 운동은 “근력운동”을 가리킨다. 근력은 주로 “무게를 높여서 하는 운동”을 가리키는데, 벤치프레스가 대표적인 무산소운동이다.
그래서, “Weight Training(웨이트 트레이닝)”을 “무산소 운동”으로 칭한다.
- “He was weight training like mad.” (그는 맹렬히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다.)
- “I used to do weight training years ago.” (나는 수년전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했었다.)
“Cardio = 유산소운동”
반대로 산소를 사용하는 운동인 유산소운동은 “심장 강화 운동”을 가리키는 “Cardio”로 주로 쓰인다. “Cardio”는 자전거타기, 달리기 등과 같이 산소를 사용해서 지방을 태우는 운동을 가리킨다.
- “I do cardio on my own.” (나는 스스로 유산소운동을 합니다.)
- “I stretch and I do cardio exercise.” (스트레칭을 하고 유산소운동을 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