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OO의 이름으로 예약하다.”를 영어로?

“OO의 이름으로 예약하다.”를 영어로?

호텔, 식당, 병원 등과 같이 굵직한 장소를 방문하기 전에는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중요한 미팅이나 약속의 경우에는 더욱더 그렇다.

예약을 하는 경우 보통, 이름과 연락처를 남긴다. 그리고, 방문시간과 방문 인원도 같이 전달한다.

“예약하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예약하다는 영어로 아래와 같이 표현할 수 있다. 예약에 사용하는 영어 단어는 아래와 같은 2가지 단어가 있는데, 조금 차이가 있다.

“예약(豫約)”

  1. Appointment : 주로 사람을 보러 가는 경우 (병원 등)
  2. Reservation : 주로 자리를 맡는 경우 (식당 등)

“Appointment”는 조금 더 무겁고 공적인 느낌(Formal)이 나는 표현이고, “Reservation”은 상대적으로 가벼운 느낌이 나는 예약을 나타낸다.

“예약하다”

  1. Make an Appointment
  2. Make a Reservation

예약하다는 표현을 만드는 경우에는 “Make”를 써서 만들 수 있다. 위와 같이 상황에 맞게  “Appointment” 혹은 “Reservation”을 사용하면 된다.

“누구의 이름으로 몇시에 예약하다.”

조금 더 확장해서, “OO의 이름으로…”, 그리고 “몇 시에…”라는 내용을 붙일 수 있다. 그리고 인원도 같이 말할 수 있는데 아래와 같은 표현으로 쓸 수 있다.

  1. 이름 : Under “OOO” : OOO의 이름으로
  2. 시간 : At[For] “OO” : OO시에
  3. 인원 : For “OO” : OO명을

이름, 시간, 인원을 위와 같이 조합해서 쓸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문장을 만들어 보면 아래와 같다.

  • “I would like to make a reservation at 5 o’clock for 2 people under Alex.” (알렉스의 이름으로 5시에 2명 예약합니다.)
  • “I want to make a reservation for a table for tonight.” (오늘 밤에 식사할 테이블 하나를 예약하고 싶습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