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OO시간 반”을 영어로?

“OO시간 반”을 영어로?

우리말에서도 시간을 이야기 할 때, “30분”을 정확히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OO시간 반”이라는 말로 간단히 표현하기도 한다.

1시간 반이라고 하면, 1시간 30분을 의미하고, 3시간 반이라고 하면 3시간 30분을 가리킨다.

“OO시간 반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영어에서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30분의 경우에 “OO시간 반”이라는 말을 쓰기도 한다.

  1. Half an Hour : 30분(반 시간)
  2. OO and a Half Hours : OO시간 반

“Half an Hour : 30분, 반 시간”

영어에서 우리말의 “반”에 해당하는 표현은 “Half an hour”이다. “Half”는 “절반”을 의미하는데, “Half an Hour”라고 하면 30분을 가리킨다.

“OO and a Half Hours : OO시간 반”

위의 표현을 다른 시간과 조합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조금 더 줄여서 사용한다. “숫자 + and a Half Hours”라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1. 2시간 반 : Two and a Half Hours
  2. 3시간 반 : Three and a Half Hours
  3. 4시간 반 : Four and a Half Hours
  4. 5시간 반 : Five and a Half Hours
  • “I took two and a half hours to get to work this morning.” (오늘 아침 직장에 가는데 두 시간 반이나 걸렸다.)
  • “Well, the 6:45 is an express train, so it’ll take approximately two and a half hours to get to London.” (음, 6시 45분 기차는 고속 열차라서, 런던까지 2시간 반 정도 걸립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