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Hello, Duck, Hen, Pet.” 안녕 친구?

“Hello, Duck, Hen, Pet.” 안녕 친구?

“Hello, Duck”이라는 영어 표현이 있다. “Duck” 대신에 “Hen”, “Pet” 등을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번에는 이 표현들이 가진 의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한다.

“Hello”

  1. Hello, Duck. : 안녕하신가, 친구.
  2. Hello, Hen. : 안녕하신가, 친구 (여성에게만 사용하는 표현)
  3. Hello, Pet. : 안녕하신가, 친구 (북동부 잉글랜드, 특히 뉴캐슬 주위에서 쓰이는 표현)

이는 모두, 친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친근하게 인사하는 영어 표현이다. 우리말로는 “안녕, 친구” 정도로 생각을 하면 된다.

“Duck”은 일반적으로 “오리”를 뜻하는데, 여기에서는 친구를 가리키는 친근한 의미로 쓰인다. 이는 과거 공작을 의미하는 “Duke”에서 나온 것으로 추측이 된다.

“Hello, Hen”의 경우, “Hen”은 “암탉”을 가리키는데, “Hen Party”와 같은 영어 표현에서도 쓰이듯이, “여성”을 가리키기도 한다. 그래서, “Hello, Hen.”은 여성에게 사용하는 인사 표현이다. 이 표현은 특히, 영국의 글래스고(Glasgow) 지역에서 특히 자주 쓰인다고 알려져 있다.

“Hello, Pet.” 역시도 친구에게 친근하게 인사를 하는 표현이다. 이는 특히, 잉글랜드 북동부 지방인 “뉴캐슬(Newcastle)”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으로 알려져 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