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Runner Up Slam” 러너업 슬램

“Runner Up Slam” 러너업 슬램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주요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거두는 것을 “그랜드 슬램(Grand Slam)”이라고 한다.

하지만, 모든 분야에서 결승에 올랐지만, 반대로 아쉽게 모두 준우승에 그친 경우에는 “러너업 슬램(Runner Up Slam)”이라는 칭호를 붙인다.

“Runner Up : 준우승을 가리키는 표현”

“러너업(Runner Up)”은 준우승을 뜻하는 표현이다. 2등을 가리키는 다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Runner Up Slam : 한 해의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준우승하는 일”

러너업 슬램(Runner Up Slam)은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결승에 진출했지만, 모두 패하고, 준우승에 머문 경우를 가리킨다.

여러 번 결승에 올라, 우승을 눈앞에 두고도, 우승을 한 번도 차지하지 못해서 당사자는 아쉬움에 남겠지만,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준우승을 달성하는 것도 대단한 것이라고 할 수 있으니, 이런 칭호가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 “Jin-ho Hong achieved Runner up slam in Starcraft.” (홍진호는 스타크래프트에서 러너업 슬램을 달성했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