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커튼, 블라인드를 걷다, 치다”를 영어로?

“커튼, 블라인드를 걷다, 치다”를 영어로?

커튼과 블라인드는 그 단어 자체가 영어이다. 영어에서 빌려온 외래어로 우리말에서도 그대로 사용한다.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친다”라고 우리말에서는 표현하는데, 이것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한다.

“커튼, 블라인드를 걷다, 치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Open the Curtains[Blinds] :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열어서 햇볕이 들어오게 하다 (커튼을 걷다.)
  2. Close the Curtains[Blinds] :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닫아서 햇볕을 차단하다. (커튼을 치다.)

커튼과 블라인드 역시도 영어로는 “열고 닫는다.”라는 단어인 “Open, Close”를 사용해서 표현할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Curtain”s”, Blind”s”로 복수로 사용한다는 점이다. 커튼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커튼만 있는 것이 아니고, 블라인드 역시도 마찬가지이다. 그렇기에 이 단어들은 모두 복수로 사용한다.

  • “We open the curtains during the daytime and close the curtains at night.” (우리는 주간에는 커튼을 열어 놓고 밤에는 커튼을 닫는다.)
  • “However, when we close the curtains, we cannot see outside.” (그러나, 우리가 커튼을 치면, 바깥을 볼 수 없습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