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자동차 유리 선팅”을 영어로?

“자동차 유리 선팅”을 영어로?

선팅은 햇빛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유리창의 겉면에 수지 따위의 얇은 막을 입히는 일을 말한다. “선팅”은 마치 영어처럼 생겼지만, 실제 영어는 아니다. 이번에는 영어로 선팅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자동차 유리 선팅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Window Tinting : 자동차 유리 선팅
  2. Tinted Window : 선팅된 유리창

자동차의 선팅을 영어로는 “Tint”라고 한다. “Tint”는 명사로는 옅은 색, 색조 등을 가리키는데, 동사로는 “염색”을 뜻하기도 한다.

자동차 유리창에 선팅을 하는 것은 일종의 염색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데, 그래서 영어로는 유리창 선팅을 “Window Tinting”이라고 하고, 선팅이 된 유리창은 “Tinted Window”라고 한다.

  • “These tinted windows sure keep your car cool in the summer.” (차 유리를 썬팅하면 여름에 차 안이 시원하다.)
  • “His new car has tinted windows.” (그 사람 새 차는 썬팅을 했다.)
  • “I am going to get my car windows tinted.” (내 차에 썬팅할 거야.)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