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일란성, 이란성 쌍둥이”를 영어로?

“일란성, 이란성 쌍둥이”를 영어로?

쌍둥이에도 여러 종류가 있다. 외모와 성별까지 완전히 똑같은 일란성 쌍둥이가 있고, 성별이나 외모는 다르지만 같이 태어난 이란성 쌍둥이가 있다.

이번에는 일란성 쌍둥이와 이란성 쌍둥이의 영어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일란성 쌍둥이, 이란성 쌍둥이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일란성 쌍둥이 : Identical Twins
  2. 이란성 쌍둥이 : Fraternal Twins, Non-Identical Twins

일란성 쌍둥이는 두 형제가 완전히 똑같이 생겼기 때문에 “Identic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쓰고 있다.

반면, 이란성 쌍둥이의 경우에는 “Fraternal”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쓰고 있는데, 이는 “형제간의”라는 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또한, 간혹 이란성 쌍둥이는 “일란성 쌍둥이”가 아니라고 하여 “Non-identical Twins”라고 칭하기도 한다.

  • “There are two types of twins – Identical twins and fraternal twins.” (쌍둥이에는 두 종류가 있다. 일란성 쌍둥이, 이란성 쌍둥이)
  • “I have a friend who is a fraternal twins.” (나는 이란성 쌍둥이인 친구가 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