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내성적(內省的), 외향적(外向的)”을 영어로?

“내성적(內省的), 외향적(外向的)”을 영어로?

내성적(內省的)은 겉으로 드러나지 아니하고 마음속으로만 생각하는 것을 말하고,  외향적(外向的)은 바깥으로 드러나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을 보면, 각자 성격이 다른데, 크게는 외향적인 사람과 내향적인 사람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내성적(內省的), 외향적(外向的)”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내성적(內省的)
    1. Introverted
    2. Introspective
    3. Reserved
    4. Retiring
    5. Withrown
  2. 외향적(外向的)
    1. Extrovert
    2. Outgoing

“내성적(內省的)에 관한 영어 표현들…”

내성적인 경우를 가리키는 영어 표현은 대표적으로 “Introverted”라는 단어를 생각할 수 있다. 나머지 단어 역시도 모두 “내성적”인 성격을 나타내는 표현이 된다.

  • “I was an introvert and very quiet.” (저는 내성적이고 아주 조용한 아이였어요.)
  • “He is very good-looking, but he is too introvert.” (그는 정말 잘생겼는데, 너무 내성적이다.)

“외향적(外向的)에 관한 영어 표현들…”

외향적인 성격을 가리키는 경우에는 “Introvert”의 반대되는 개념으로 “Outrovert”로 쓸 수 있다.

또한, 활달한 성격을 가지는 성격을 “Outgoing”이라는 표현을 쓸 수도 있다.

  • “My mother has an extrovert personality.” (우리 어머니는 외향적인 성격을 지녔다.)
  • “I think she’s an extrovert.” (나는 그녀가 외향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해.)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