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인사말 표현과 대답
사람들이 서로 만나면 자연스럽게 인사를 나눈다. 영어에서도 마찬가지로 인사를 나누게 되는데, 영어에서 주로 쓰이는 인사말을 한 번 정리해보고, 대답은 어떻게 하는지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영어 인사말 표현들…”
우리나라 영어 교과서에서는 대표적으로 “How Are you?”라는 표현을 알려주는데, 사실 이 표현은 실제 영어에서는 잘 쓰지는 않는다. 실제 영어에서는 “How’s it going?”이나 “What’s up?”과 같은 표현을 주로 사용한다.
“영어 인사말”
- How are you?
- I am Fine. (괜찮아.)
- Pretty Good. (꽤 좋아.)
- Not Bad. (나쁘지 않아.)
- So-So. (별로)
- How’s it going?
- Good (좋아.)
- Pretty Good. (꽤 좋아.)
- Not Bad (나쁘지 않아.)
- Not So good, Not Great, Not so Well (별로야.)
- What’s up?
- Not much. (별거 없어.)
- Nothing much. (별거 없어.)
- Hey!
- Hi!
- What’s up?
우선 먼저, “How are you?”에 대한 대답은 여러 가지로 할 수 있는데, “I am Fine.”부터 사용할 수 있다. 아마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먼저 배우는 표현이라고 볼 수 있을텐데, 문제 없이 쓸 수 있는 표현이다.
그리고, 나머지는 상태나 기분에 따라서 쓰면 된다. 기분이 별로 좋지 않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So-So.” 정도를 쓸 수 있다. “So-So”는 우리말로는 “별로” 정도에 해당한다.
“How’s it going? 에 관한 대답”
“How’s it going?”은 “어떻게 돼 가?” 정도로 옮겨볼 수 있다. 그래서 대답도, 이에 맞추어서 하면 된다. 위에서 사용한 대답을 그대로 해도 되지만, “I am Fine.”은 어색하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What’s up? 에 관한 대답”
“What’s up?”은 우리말로 옮겨보면, “무슨 일이야?”정도로 옮겨볼 수 있는데, “Hey!”나 “Hi!”와 같은 인사로 쓰이는 편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경우에는 그냥 “Hey”, “Hi”와 같은 표현으로 답을 해도 되고, 똑같이 “What’s up?”으로 응수해도 된다. 그리고, “별일이 있는지 물어보는 표현이니, “별거 없어”라는 뜻을 가진 말인 “Nothing much.” 혹은 “Not much.”라는 말로 대답하면 된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