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단일 민족 국가이기에 다양한 인종을 쉽게 보기 어렵다. 그나마,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외국인들을 보다 쉽게 볼 수 있어서, 백인이나 흑인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검은 색”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지만, 일부 백인들의 경우에는 “금발”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Blonde VS Brunette”
- Blonde : 금발 여성
- Brunette : 흑갈색 머리의 여성
영어권에서는 여성의 머리 색을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서 부르는 명칭이 있다. “Blonde”는 금발 여성을 뜻하고, “Brunette”는 흑갈색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을 뜻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머리 색이 다른 사람이 없었기에 머리색으로 구분하는 명칭이 없지만, 영어에서는 찾을 수 있다.
- “Look what the brunette left in the bathroom.” (갈색머리 여성이 욕실에 남겨놓고 간 것 좀 보세요.)
- “I thought that brunette had an amazing voice.” (그 흑갈색 머리의 여성이 놀라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했어요.)
- “She has blonde hair and big blue eyes.” (그녀는 금발에다 커다란 파란 눈을 가졌다.)
- “She was a striking woman with long blonde hair.” (그녀는 긴 금발 머리를 가진 멋진 여자였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