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코난 오브라이언 “2000년 하버드 대학교 졸업식 축사”

코난 오브라이언 “2000년 하버드 대학교 졸업식 축사”

세계적인 토크쇼 “코난쇼”를 이끌고 있는 코난 오브라이언(Conan O’Brien)은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했다.

졸업 후,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활약한 그는 인기에 힘입어 그의 모교에서 졸업식 축사를 진행한다.

“코난 오브라이언의 2000년 하버드 대학교 졸업식 축사”

코난 오브라이언은 2000년에 졸업식 축사를 진행했는데, 코난쇼를 진행하고 있는 호스트이니만큼, 졸업식 축사에서도 상당히 재치있는 입담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는 진지하고 무거운 졸업식 축사가 보통이지만, 그가 가진 재치를 활용해서 재미를 잃지 않으면서도 진지함을 잃지 않는 것이 진정한 프로 쇼 호스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당신이 하버드를 나왔다고요?”

축사에서 가벼워보이지만, 많은 내용을 담고 있는 부분은 바로 “그래서 당신이 하버드를 나왔다고요? (And You went to the Harvard?)”라는 부분이다.

“그는 당신이 하버드를 나왔다고 하면,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싫어할 것입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러한 상황이나 질문에 대한 대처 방법을 재치있게 풀어낸다.

“실패는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성장의 원동력”

가벼운 이야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코난이 실제로 겪은 힘겨운 경험들에 대해서도 풀어나가고 있다.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했음에도 불구하고, 거듭된 실패를 통해서 좌절하게 된 경험을 풀어낸다.

하지만, 그러한 실패들이 단순히 실패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 원동력이 된다고 고백한다. 연설의 마지막에서는 학생들에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라는 메시지를 남긴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