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경기 중에 선수가 퇴장(退場)을 당하는 경우가 있다. 축구 경기에서 한 선수가 퇴장을 당하게 되면, 퇴장당한 선수를 대체할 선수가 추가로 들어오지 경기가 그대로 진행이 된다.
즉, 퇴장 당한 선수가 있는 팀은 상대보다 적은 선수로 경기를 진행하는 것이다.
“퇴장(退場)을 영어로 어떻게 쓸 수 있을까?”
- Red Card : 레드카드 (퇴장)
- Sending Off : 선수를 퇴장시키는 행위
“Red Card”
축구 경기에서 선수가 심판으로부터 “레드 카드”를 받게되면 경기에서 퇴장당한다. 이러한 규정에서 자연스럽게 “레드카드”는 퇴장을 의미하게 되었다.
이는 옐로카드(Yellow Card)를 2장을 받아서 카드가 누적되는 경우에 퇴장을 당하기도 하고, 옐로카드를 받은 전력이 없더라도 비신사적인 행위를 하는 경우, 혹은 상대 선수에게 심각한 위협이 되는 행위를 한 경우에 레드카드를 바로 받을 수 있다.
- “The player received a red card for a dangerous tackle and was sent off the field.” (그 선수는 위험한 태클로 레드 카드를 받고 경기장에서 퇴장당했다.)
“Sending Off”
“Sending Off” 역시도 선수를 퇴장시키는 행위를 설명하는 표현이다. 이 표현은 심판이 특정 선수를 경고 없이 즉시 퇴장시킬 때 사용된다.
- “The referee issued a sending off for violent conduct.” (심판은 폭력적인 행동으로 퇴장을 명령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