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체취(體臭)”를 영어로?

“체취(體臭)”를 영어로?

체취(體臭)는 몸에서 나는 냄새를 말한다. 체취는주로 땀에 의해서 냄새가 나는 편인데, 다행히도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체취가 거의 없는 편에 속한다.

그래서, 외국인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의 이러한 유전자를 부러워하기도 한다.

“체취(體臭)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Body Odour[Odor]
  2. B.O

체취는 말 그대로 “몸에서 나는 냄새”를 뜻하기에 영어로도 같은 방식으로 쓰인다. “Body Odour”로 쓰이는데, “Odour”는 “냄새”를 뜻한다. “Body”는 “몸”을 뜻하니, “Body Odour”라고 하면, 말 그대로 “몸에서 나는 냄새”, 즉 “체취(體臭)”를 뜻한다.

그리고, 이것을 줄여서는 “B.O”라고 한다.

  • “It’s supposed to neutralise body odour.” (단지 체취를 완화시켜 줍니다.)
  • “Body odour is a more subtle part of choosing a mate.” (체취는 짝을 선택하는 데 있어 보다 미묘한 부분이다.)
  • “According to a new study, your body odor changes, too!” (새로운 연구에 의하면, 여러분의 체취도 바뀐다고 합니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