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차를 세우다”를 영어로?

“차를 세우다”를 영어로?

운전을 하다보면, 당연히 차를 세우는 경우가 있다. 목적지에 도착했거나, 기타 등등의 사유가 있는데, 부득이하게 경찰이 차량을 멈춰세우는 경우가 있기도 하다.

“차를 세우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Stop the Car
  2. Pull Over the Car

차를 세운다는 표현은 간단히는 “Stop the Car”로 쓸 수 있다. 말 그대로 “차를 멈추다.”라는 말이 된다. 이 표현도 차를 세우는데 쓰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Pull Over”과 같이 “Pull”이 쓰이는 표현을 더 많이 사용한다.

“Pull”은 “끌다, 당기다”라는 뜻을 가지는 단어인데, 차를 한쪽에 끌어서 세운다는 것으로 “Pull Over”이 대표적으로 쓰인다.

“차를 세우다. (Pull이 들어간 표현들)”

  1. Pull over the Car
  2. Pull in
  3. Pull up
  4. Pull Off
  5. Pull Onto

차를 세우는데, “Pull”이 들어간 표현은 다양하다. 그래서 위와 같은 표현을 모두 “차를 세우다.”라는 뜻으로 쓰는데 쓸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는 “Pull Over”를 사용하니, 이것을 메인으로 기억해두고 나머지도 같이 기억해두면 좋을 것이다.

  • “Pull over onto the shoulder.” (갓길에 차를 대세요.)
  • “Can you pull over on the shoulder for a moment?” (갓길에 차를 잠시 세워줄래요?)
  • “Let’s pull off and fill up first.” (차를 세우고 먼저 기름을 채웁시다.)
  • “Pull onto the shoulder and step out.” (갓길에 차를 세우고 내려라.)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