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지하철 환승(換乘)”을 영어로?

환승(換乘)은 다른 노선이나 교통수단으로 갈아타는 것을 말한다. 특히, 지하철은 여러 노선이 복잡하게 얽혀있어, 지하철을 타는 경우에 주로 환승을 많이 하는 편이다.

“지하철 환승(換乘)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Transfer : (동사) 환승하다, 이동하다, 이적하다.
  2. Transfer : (명사) 환승, 이적, 이동

환승의 경우에는 위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간단하게 “Transfer”라는 단어를 이용해서 쓸 수 있는데, 동사로도 쓰이고 명사로도 쓰이는 단어이기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Transfer”는 무언가를 옮겨타는 것을 가리킨다고 할 수 있는데, 지하철에서 환승을 하는 것은 물론, 프로 스포츠 선수가 다른 팀으로 이적하는 경우에도 사용이 된다.

혹은 학생이 학교를 옮기는 전학, 편입 등의 경우에도 사용이 되기도 한다. 어떤 것이 다른 곳으로 옮겨가는 것을 가리키는 뜻을 담고 있는 단어라고 보면 된다.

  • “You have to transfer at Seomyeon.” (서면에서 환승하셔야 해요.)
  • “You need to transfer at Gangnam.” (강남에서 환승하셔야 해요.)

“환승역(換乘驛)을 영어로?”

지하철에서 다른 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환승역은 어떻게 부를 수 있을까? 이것 역시도 간단하게 표현할 수 있다.

“환승역”

  1. Transfer Station : 환승역
  • “This line stops at the Military Museum, which is also a transfer station on Line 1.” (이 호선은 군사 박물관에서 정차하는데, 1호선으로 갈아타는 역이기도 합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