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외꺼풀, 쌍꺼풀”을 영어로?

“외꺼풀, 쌍꺼풀”을 영어로?

사람의 눈은 눈꺼풀로 덮여 있는데,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다. 1겹으로 덮이는 꺼풀이 있기도 하고, 2겹으로 덮이는 꺼풀이 있는데, 각각 “외꺼풀”, “쌍꺼풀”이라고 불린다.

서양에서는 쌍꺼풀이 흔한 편인지라, 이러한 용어가 있는지 조차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동양에서는 외꺼풀이 흔한 편이고, 쌍꺼풀을 갖기 위해서 수술도 하는 편이다.

“외꺼풀과 쌍꺼풀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Single Eyelid : 외꺼풀
  2. Double Eyelid, Double Edged Eyelids : 쌍꺼풀

눈의 꺼풀은 “Eyelid”라고 하는데, 한겹으로 덮여있는 경우 “외꺼풀”이라고 하며, 영어로는 “Single Eyelid”라고 한다.

“쌍꺼풀”의 경우에는 꺼풀이 2겹으로 덮여있는 경우이니 “Double” 혹은 “Double Edged”라는 표현으로 쓸 수 있다.

“쌍거풀 수술을 영어로 어떻게 부를까?”

  1. Double Eyelid Surgery : 쌍꺼풀 수술

쌍꺼풀 수술은 “Double Eyelid Surgery”라고 한다. “Surgery”는 수슬을 뜻하는 영어 표현이다.

  • “After plastic surgery, she has double eyelids, a prominent nose and full lips.” (성형수술 뒤에 그녀는 쌍꺼풀, 오뚝한 코 그리고 도톰한 입술을 가졌다.)
  • “Getting the nose lifted and reshaped, creating double eyelids or a few shots of Botox are no longer shameful.” (코를 높이 세우고 형태를 바꾸거나, 쌍꺼풀을 한다거나 보톡스 주사를 맞는다는 것은 이젠 더 이상 부끄러운 일이 아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