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살수장치는 스프링쿨러? 스프링클러(Sprinkler)

운동장이나 잔디밭에서 물을 흩어서 뿌리는 기구가 있다. 이는 작물이나 잔디에 물을 주는 데 사용하거나, 건물의 천장에 설치하여 실내 온도가 70℃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물을 뿜는 자동 소화 장치로도 사용한다.

시설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한 특별한 장치라고 할 수 있는데, 이것을 예전에는 “스프링 쿨러(Spring Cooler)”로 잘못 사용하기도 했었다.

“스프링쿨러 X, 스프링클러! O”

위의 장치를 영어로는 “스프링클러(Sprinkler)”라고 하는데, 스프링쿨러와 발음이 유사해서 생긴 헤프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Sprinkle”은 무언가를 “흩뿌리다.”라는 뜻으로 쓰이는데, 여기에 “-Er”이 붙어서 “흩뿌리는 것”이라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 “He turned on the lawn sprinkler.” (그는 잔디밭에 물 뿌리는 장치를 켰다.)
  • “Somebody tampered with the water sprinkler. It’s not moving.” (누가 이 물뿌리개를 만졌구나. 고장 났잖아.)
  • “Adjust sprinkler so that water doesn’t pool and remain for long periods of time.” (살수 장치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정비하고 오랜 시간 동안 주세요.)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