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볼펜은 영어로 “볼펜”이 아니다?

볼펜은 우리가 일상에서도 흔히 사용하는 필기 도구 중의 하나이다. 흔히 사용하는 용어이기도 하고, 생김새 자체가 영어처럼 보이는 것인지라, 당연히 “볼펜”의 영어 이름은 “볼펜(Ball Pen)”일 것이라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가 볼펜이라고 사용하는 제품의 영어 이름은 볼펜(Ball Pen)이 아니다.

“볼펜의 영어 이름은 무엇일까?”

볼펜을 영어로는 “Ball Point Pen”이다. 발음으로는 “볼 포인트 펜” 정도가 된다. 볼펜을 자세히 살펴보면, 끝 부분에 “구슬”과 같은 공모양의 물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영어로는 볼펜을 “Ball Point Pen”이라고 부른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히 “볼펜”이라고 부르다보니, 자연스럽게 영어에서도 “볼펜”이라고 할 것 같은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아서 간단하지만 실수하기 쉬운 영어 표현이다.

  • “The ballpoint pen is on the table.” (볼펜이 탁자 위에 있다.)
  • “I changed the ink cartridge in my ballpoint pen.” (나는 볼펜심을 바꿔 끼웠다.)
  • “Ballpoint pen is a widely used writing instrument.” (볼펜은 널리 사용되는 필기도구이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