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굴삭기(掘削機), 포크레인”을 영어로?

“굴삭기(掘削機), 포크레인”을 영어로?

굴삭기(掘削機)는 땅이나 암석 따위를 파거나, 파낸 것을 처리하는 기계를 가리킨다. 우리는 이것을 일반적으로 포크레인이라고 부른다.

참고로, 포크레인은 프랑스계 회사 “포클랭(Poclain)”을 프랑스어 발음이 아닌 영어식 발음으로 읽은 포클레인을 콩글리시 발음으로 다시 읽어서 탄생한 이름이다.

“굴삭기(掘削機)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Excavator
  2. Backhoe
  3. Digger

굴삭기는 위와 같은 이름으로 정리해 볼 수 있는데, 공식적인 이름에 가까운 표현이 바로 “Excavator”이다. “Backhoe”, “Digger” 역시도 굴삭기를 지칭하는 표현으로 쓰일 수 있다.

  • “An excavator turned into an exciting ride in this clip.” (이 동영상에서 굴삭기가 신나는 놀이 기구로 변했다.)
  • “A backhoe claws at the dirt.” (굴삭기가 땅을 긁고 있다.)
  • “We would like to consider purchasing an excavator from your company and wonder if you have a model that would suit our current needs.” (귀사의 굴삭기 구입을 염두에 두고 있는데 현재 당사에 필요한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