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고속도로 휴게소(高速道路休憩所)”를 영어로?

“고속도로 휴게소(高速道路休憩所)”를 영어로?

고속도로 휴게소(高速道路休憩所)는 고속도로를 가는 사람들이 잠깐 동안 머물러 쉴 수 있도록 마련하여 놓은 장소이다.

휴게소에서는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기도 하고, 주유를 할 수도 있다.

“고속도로(高速道路)를 영어로 어떻게 부를까?”

고속도로 휴게소에 대한 표현을 알아보기 이전에 고속도로(高速道路)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아야 할 것이다. 고속도로는 아래와 같은 표현으로 쓴다.

“고속도로(高速道路)”

  1. Expresway, Highway : 주로 미국에서…
  2. Motorway : 주로 영국에서…

“휴게소(休憩所)를 영어로 어떻게 쓸까?”

휴게소는 영어로 아래와 같이 쓸 수 있다.

“휴게소(休憩所)”

  1. Rest Stop, Rest Area : 주로 미국에서…
  2. Services, Service Station : 주로 영국에서…

휴게소는 위와 같이 쓸 수 있으며, 그래서 두 가지를 조합해보면, “고속도로 휴게소(高速道路休憩所)”라는 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高速道路休憩所)”

  1. Expressway Rest Area, Expressway Rest Stop : 주로 미국에서…
  2. Motorway Services, Motorway Service Station : 주로 영국에서…
  • “The bus is at a rest stop.” (버스가 휴게소에 있다.)
  • “Lady also mentioned motorway service areas.” (숙녀는 고속도로 휴게 공간도 언급했다.)
  • “I have tried on several occasions to obtain a debate on motorway service stations.” (나는 여러 차례 고속도로 휴게소의 존재에 대한 논쟁을 시도해왔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