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kation” 일하면서 보내는 휴가?
“Workation”이라는 신조어가 있다. 이는 “Work”와 “Vacation”의 합성어이다. “Work”는 일을 뜻하고, “Vacation”은 휴가를 뜻하는데, 상충되는 두 가지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특이한 표현이다.
이는 “일하면서 보내는 휴가”를 뜻한다. 휴가를 온전히 휴식을 위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휴가를 가서도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Workation”
- 일하면서 보내는 휴가
- Work + Vacation
해변으로 휴가를 떠났지만, 몸만 해변에 가 있을 뿐, 결국 생활 패턴은 회사에 출근하는 것과 똑같은 일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와 유사한 표현들이 있는데, “Staycation”이라는 표현이다. 이는 “Stay”와 “Vacation”이 합쳐진 표현인데, “집에서 보내는 휴가”를 뜻한다.
- “She spent the day working from the hotel bar and at night she visited the local area. She really enjoyed her workation.” (그녀는 호텔 바에서 일하고, 밤에는 지역을 여행한다. 그녀는 워크에이션을 정말 즐긴다.)
- “I am going on workation next week to be closer to nature while I work. Hopefully the internet will be good.” (나는 일하는 동안 자연에 더 가까워지기 위해서 다음주에 워크에이션을 떠난다. 인터넷이 잘 되었으면 좋겠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