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께, 모레”는 영어로?
오늘을 기준으로, 하루 전날은 “어제”, 하루 다음 날은 “내일”로 부른다. 그리고 이틀 전날은 “그저께”, 이틀 뒤의 날은 “모레”라고 부른다.
이번에는 그저께, 어제, 오늘, 내일, 모레에 관한 영어 표현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한다.
“그저께, 어제, 오늘, 내일, 모레를 영어로 어떻게 부를까?”
시간과 날짜의 개념은 영미권에서도 똑같이 발전해 있기에 이들을 가리키는 명칭이 있다.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볼 수 있다.
- 그저께 : The Day Before Yesterday
- 어제 : Yesterday
- 오늘 : Today
- 내일 : Tomorrow
- 모레 : The Day After Tomorrow
오늘을 기준으로 하루, 이틀을 기점으로 부르는 표현은 위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오늘 “Today”를 중심으로, 어제는 “Yesterday”, 내일은 “Tomorrow”로 표현한다.
이틀 전과 이틀 후를 가리키는 그저꼐와 모레는 우리말로는 따로 이름이 붙어 있지만, 영어에서는 다른 이름은 없고, “어제”와 “내일”의 단어를 활용해서 만든다.
“그저께 : The Day Before Yesterday”
그저께는, “Yesterday”의 하루 전날이라는 의미로 “The Day Before Yesterday”라고 하고, 모레는 마찬가지로, “Tomorrow”의 다음 날이라는 의미로 “The Day After Tomorrow”로 표현한다.
- “He left the day before yesterday.” (그는 엊그제 떠났다.)
- “You mean the day after tomorrow?” (내일 모레란 말이죠?)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