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dentary”라는 영어 단어가 있다. 이는 주로 “앉아서 하는”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단어이다. 앉아서 한다는 것은 결국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는다는 뜻을 갖기도 하는데, 업무적으로는 “사무직”을 설명하기에 좋은 표현이다.
“Sedentary”
- 주로 앉아서 하는
-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는
- 한 곳에 머물러 사는, 정주하는
또한, 여기에서 의미가 확장이 되어서, 돌아다니면서 사는 것이 아니라, 한 곳에 정주해서 사는 것을 가리키기도 한다.
주로 앉아서 한다는 뜻으로 쓰이는 문장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쓰인다.
- “Most of us lead terribly sedentary lives.” (우리 대부분은 너무나 심하게 앉아 있는 생활을 한다.)
- “That is the sedentary job.” (그건 주로 앉아서 하는 일이다.)
- “He became increasingly sedentary in later life.” (그는 만년에 들어 점점 더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게 되었다.)
- “Sedentary habits often interfere with health.” (주로 안장서 지내는 습관은 흔히 건강을 해친다.)
“Sendentary : 한 곳에 머물러 사는, 정주하는”
3번의 의미는 “사람, 동물 등이” 한 곳에 머물러 사는이라는 뜻으로 쓰인다. 이와 같은 뜻으로 쓰이는 문장은 아래와 같다.
- “Rhinos are largely sedentary animals.” (코뿔소는 주로 정주형 동물이다.)
- “The sedentary bird will see this great departure.” (그 텃새들은 거대한 여정길에 오르게 될 것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