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Hot Mic” 핫 마이크? 뜨거운 마이크?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발언을 해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과거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 바이든 대통령이 이러한 실수로 인해서 홍역을 겪었던 적이 있고, 우리나라에서도 2022년 해외 순방을 다녀온 윤석열 대통령이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실언을 해서 문제가 된 적이 있다.

이렇게 마이크가 꺼진 줄 알고, 발언을 했는데, 실제로는 마이크가 켜져 있어서 문제가 된 것을 두고 ”Hot Mic”이라고 한다.

아마, 여기에서 “Hot”은 여러 가지로 중의적인 뜻으로 쓰인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 마이크가 켜져 있어서 뜨겁다고 볼 수 있을 것이기도 하고,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실언을 해서, 그 발언으로 인해서 화제가 되어서 뜨거워졌다는 의미로 볼 수 있을 것이기도 할 것이다.

“Hot Mic”

  1. 뜨거운 마이크
  2. 마이크가 켜진 줄 모르고 실언을 해서 문제가 생긴 발언
  • ”I think Reverend Jackson just misspoke on a hot mic, and honestly, he’s supported Senator Obama since he ran for the state senate in Illinois.“ (내 생각으로는 Reverend Jackson가 단순히 마이크 사고로인한 실언을 한것 같다. 솔직히 그는 Illinois 상원으로 재직할때부터 상원의원 Obama를 지지했었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