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Spend Every Walking Hour” …하면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보내다.

“Spend Every Walking Hour” …하면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보내다.

“Spend Every Walking Hour”라는 영어 표현이 있다. 이를 직역해보면, “모든 걷는 시간을 보낸다.”라는 말로 옮겨볼 수 있는데, 이는 “…하면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보낸다.”라는 뜻으로 쓰인다.

“Spend Every Walking Hour”

  1. …하면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보내다.

이는 관용적인 뜻으로 쓰이는 표현으로,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하면서 보낸다라는 뜻으로 쓰인다. 소위, 잠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모두 “…하는 데 시간을 보낸다.”라는 뜻으로 사용하는 경우에 쓸 수 있는 표현이다.

  • “She had spent every waking hour looking after the five-year-old daughter.” (그녀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5살짜리 딸을 돌보면서 지냈다.)
  • “She spends every waking hour at the gym.” (그녀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체육관에서 보낸다.)
  • “He spends every waking hour on the dancefloor.” (그는 깨어있는 모든 시간을 무도장에서 보낸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