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el Heavy” 몸이 무겁다. 찌뿌둥하다.
컨디션이 평소보다 좋지 않을 때, 우리는 몸이 무겁다거나, 찌뿌둥하다고 표현한다. 영어에서도 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이런 느낌을 나타내는데, “Feel Heavy”라는 말로 표현할 수 있다.
“Feel Heavy = 몸이 무겁다. 찌뿌둥하다.”
“Feel Heavy”는 몸이 무겁거나 찌뿌둥한 상태를 가리킨다. 간혹 기분이 울적한 경우에도 쓸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신체적으로 컨디션이 좋지 않고 몸이 무거운 것을 가리킨다.
우리도 몸이 좋지 않으면, 몸이 무겁다고 표현하는데, 영어에서도 비슷하게 “Feel Heavy”라는 말로 “무거움을 느낀다.”는 말로 표현하고 있다.
- “My eyes feel heavy from lack of sleep.” (잠을 자지 못해서 눈이 무겁다.)
- “My limbs feel heavy.” (몸이 천근만근 입니다.)
“Feel Heavy-Hearted = 마음이 무겁다.”
“Feel Heavy”와 비슷한 형태이지만, “Feel Heavy-Hearted”라는 말로 “Hearted”를 붙이면, 감정적으로 마음이 무겁다는 의미를 담아내게 된다.
몸이 무겁다는 것보다는 “마음이 무겁다”는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데, 같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 “Every time I see the elderly working with a pushcart, I feel heavy-hearted. I want to help him one way or the other.” (리어카를 끌고 일하시는 어르신을 볼 때마다 마음이 너무 무겁다. 어떻게든 도와주고 싶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