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근깨는 피부의 표면에 나타나는 작은 점 모양의 반점을 의미한다. 이들은 멜라닌이라는 색소가 집중되어 발생하며, 자외선(UV)에 노출될 때 더욱 두드러지게 된다. 주근깨는 특히 밝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많이 나타나며, 유전적으로 발생할 수도 있다.
“주근깨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 Freckles: 주근깨 (일상에서 사용하는 표현)
- Sunspots: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피부의 갈색 반점으로, 주근깨와 비슷하지만 더 큰 크기를 가지는 경우가 많음
- Ephelides: 의학적인 용어로, 피부에 생기는 주근깨를 지칭하는 데 사용
“Freckles: 주근깨 (일상에서 사용하는 표현)”
“Freckles”는 피부에 작은 갈색 반점이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 주로 자외선 노출에 의해 나타나며, 유전적인 요인도 관련이 있다. “Freckles”는 주근깨가 있는 사람의 피부를 설명할 때 사용된다.
- “She has many freckles on her face and arms.” (그녀는 얼굴과 팔에 많은 주근깨가 있다.)
- “Freckles tend to become more noticeable with sun exposure.” (주근깨는 햇볕에 노출될수록 더 두드러지게 된다.)
- “Using sunscreen can help prevent new freckles from forming.”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새로운 주근깨가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Sunspots: 자외선에 의해 생기는 피부의 갈색 반점”
Sunspots는 피부에 나타나는 갈색 반점으로, 자외선(UV) 노출에 의해 발생한다. 주로 햇볕에 많이 노출되는 부위, 얼굴, 팔, 손 등에서 나타나며, 주근깨(freckles)와 비슷하지만 일반적으로 더 크고 어두운 색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Sunspots는 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자연적인 노화 과정의 일부로도 발생할 수 있다. 의학적으로는 “solar lentigines”라는 용어로 불리며, 피부의 색소 침착으로 인해 생긴다.
- “Sunspots can appear on areas of the skin that have been frequently exposed to sunlight.” (자외선에 자주 노출된 피부 부위에 햇볕 자국이 나타날 수 있다.)
- “To reduce the appearance of sunspots, it is important to use sunscreen regularly.” (햇볕 자국의 모습을 줄이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Ephelides: 피부에 생기는 주근깨 (의학 용어)”
Ephelides는 의학적 용어로 주근깨를 지칭한다. 주근깨는 피부의 작은 갈색 반점으로, 주로 유전적인 요인과 자외선 노출로 인해 발생한다. Ephelides는 피부의 멜라닌 색소가 비정상적으로 집중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다. 이 용어는 특히 의학적인 문맥에서 사용된다.
- “Ephelides are commonly found on people with fair skin and can become more prominent with sun exposure.” (주근깨는 밝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나며, 햇볕에 노출되면 더 두드러질 수 있다.)
- “The dermatologist explained that ephelides are harmless but can be managed with sun protection.” (피부과 의사는 주근깨가 무해하지만 자외선 차단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