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어(여행 가방)”을 영어로?
여행을 할 때, 많은 짐을 넣고 끌고 다니는 가방을 우리는 “캐리어”라고 부른다. 캐리어(Carrier)는 영어인데, 영어로는 우리가 끌고 다니는 가방을 의미한다기 보다는 다른 의미로 많이 쓰인다.
“Carrier”
- 항공모함, 항공사, 수송사 등.. = 주로 무언가를 운반하는 것
- 보균자 = 바이러스 등을 운반한다는 의미에서…
영어로 캐리어는 “무언가를 운반하고 수송하는 것”을 가리킨다. 군사 용어로는 항공기들을 태우고 이동하는 전함으로 “항공모함”을 가리킨다.
사람을 “캐리어”라고 표현하게 되면, “보균자”라는 의미가 되는데, 바이러스, 질병 등을 옮기고 다닌다는 의미에서 이렇게 부른다.
“여행가방을 가리키는 캐리어를 영어로는 어떻게 부를까?”
여행가방을 가리키는 캐리어를 영어로는 아래와 같이 부를 수 있다.
- Carry On : 기내용 가방
- Luggage : 여행용 가방
- Upright Luggage : 세워서 끌고 다니는 여행용 가방
- Spinner Luggage : 바퀴가 4개 달린 여행용 가방
“Carry On = 기내용 가방”
우리가 흔히 말하는 캐리어는 “Carry On”이다. 이는 기내용 가방이라는 의미로 쓰인다. 아마도 우리가 사용하는 캐리어는 이 “캐리온”에서 나온 표현이 아닐까 싶다.
“Luggage = 여행용 가방”
일반적으로 여행용 가방은 “Luggage”라고 부르는데,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를 해보자면, “Upright Luggage”와 “Spinner Luggage”가 있다.
“Upright Luggage”는 세워서 끌고 다니는 가방을 가리키는데, 우리가 말하는 “캐리어”에 속하는 가방이다.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면, “Spinner Luggage”라는 표현이 있는데, 바퀴가 4개 달린 캐리어를 가리킨다. 바퀴가 4개가 달려서 빙글빌글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사용하는 용어이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