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amble”은 스크램블로 읽히는 단어이다. 이는 흔히 “계란 요리”에서 들어볼 수 있는데, 이는 사실은 동사로 쓰이는 단어이다.
“Scramble”은 재빨리 움직이거나, 서로 밀치는 등의 뜻으로 쓰인다. 다양한 뜻으로 쓰이는데, 아래와 같이 설명할 수 있다.
“Scramble”
- 동사
- (특히 힘겹게 손으로 몸을 지탱하며) 재빨리 움직이다.
- (여러 사람이 경쟁하듯) 서로 밀치다, 앞다투다.
- 허둥지둥 해내다, 간신히 해내다.
- (달걀을 휘저어) 스크램블을 만들다.
- (도청 방지를 위해 전화무선) 신호를 변환하다.
- (생각 등을) 뒤죽박죽으로 만들다.
- (항공기를) 긴급 이륙시키다, 이륙하다.
- 명사
- (특히 손을 짚어 가며 힘들게) 기어가기, 오르기
- (여러 사람이) 서로 밀치기, 앞다투기, 쟁탈전을 벌이기
- 스크램블 레이스 (오토바이를 타고 거친 길을 달리는 경주)
이는 특히, 무언가를 하긴 하는데, 재빨리 하거나, 충분한 준비 없이 허둥지둥하는 것을 뜻하는 등의 뜻으로 쓰인다.
- “She managed to scramble over the wall.” (그녀는 용케 그 담을 재빨리 타고 넘었다.)
- “There was an undignified scramble for the best seats.” (제일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채신없는 쟁탈전이 벌어졌다.)
- “Owen managed to scramble the ball into the net.” (오언이 허둥지둥 그 공을 골망 안으로 차 넣었다.)
- “People scramble to get their tax filing done.” (사람들은 자신의 세금 정산을 서둘러 해치우려고들 합니다.)
- “Internet service providers are in a mad scramble to get customers.”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고객 쟁탈전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