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創業)은 나라나 왕조 따위를 처음으로 세우는 것을 말하기도 하지만, 요즘에는 대부분 사업 따위를 처음으로 시작하는 것을 뜻한다.
세계의 일부 국가를 제외하고는 모두 자본주의 체제를 택하고 있어서,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기업을 찾을 수 있다. 이러한 기업이 있다는 것은 누군가가 처음 창업을 했다는 것인데, 영미권 역시도 자본주의 국가이기에 이러한 개념이 있다.
“창업(創業)을 영어로 어떻게 쓸까?”
- Foundation
- Establishment
- Start a Business
창업은 영어로 위와 같은 말로 쓸 수 있다. “Foundation”, “Establishment”와 같은 단어로 쓸 수 있는데, 동사로는 “Found”, “Establish”와 같은 말로 “창업하다.”라는 말을 쓸 수 있다.
“창업자를 영어로 어떻게 쓸까?”
회사 등을 처음으로 세워서 사업을 시작한 사람을 창업자라고 하는데, 영어로는 “Founder”라고 쓴다. 혹은 “Creator of the Company”와 같이 쓸 수 있기도 하다.
- 창업자 : Founder, Creator of the Company
- “The creator of the company is an uberachiever in the IT field.” (그 회사 창업자는 IT 업계에서 기대보다 훨씬 성공한 사람이다.)
- “The startupper found an investor at the speed networking last week.” (신생 기업 창업자는 지난주 빠른 업무 모임에서 투자자를 찾아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