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조울증(양극성 정동장애)”를 영어로?

조울증은 정신이 상쾌하고 흥분된 상태와 우울하고 억제된 상태가 교대로 나타나거나 둘 가운데 한쪽이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병으로 조현병과 함께 2대 정신병의 하나로 손꼽힌다.

조울증은 기분장애의 일종으로, 정식 명칭은 “양극성 정동장애”로, 보통은 양극성장애라고 줄여서 부른다. 질병 특성상 기분이 비정상적으로 고양되는 것과 관련된 다양한 증상을 일으키는 조증과 우울증이 독립적으로 혹은 혼합적으로 나타난다.

“조울증(양극성 정동장애)을 영어로 어떻게 쓸 수 있을까?“

  1. Manic Depressive Disorder : 조울증
  2. Manic Depression : 조울증
  3. Bipolar Disorder : 양극성 장애

조울증을 영어로는 위와 같이 사용한다. “Manic”은 ”조증“을 뜻하고, ”Depression”을 우울증을 가리킨다. 조울증은 조증과 우울증이 함께하는 경우이기에 두 단어를 모두 사용해서 위와 같이 사용한다.

또한, 조울증은 ”양극성 장애“라는 말로도 쓰이는데, 이 경우에는 “Bipolar Disorder”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 “Cyclothymia is a mild form of bipolar disorder.” (순환 기질은 가벼운 조울증이다.)
  • “She was manic-depressive.” (그녀는 조울증 환자였다.)
  • “He was institutionalized for severe manic depression.” (그가 심한 조울증으로 입원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