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鍊金術)은 고대 이집트에서 시작되어 아라비아를 거쳐 중세 유럽에 전해진 원시적 화학 기술을 가리킨다. 구리ㆍ납ㆍ주석 따위의 비금속(卑金屬)으로 금ㆍ은 따위의 귀금속을 제조하고, 나아가서는 늙지 않는 영약(靈藥)을 만들려고 한 화학 기술로, 고대 이집트의 야금술(冶金術)과 그리스 철학의 원소 사상이 결합되어 생겼다. 근대 화학이 성립하기 이전까지 천 년 이상 계속되었다.
“연금술(鍊金術)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 Alchemy : 연금술
연금술(鍊金術)은 서양에서 시작된 개념이라고 할 수 있기에, 당연히 이것을 가리키는 단어를 찾을 수 있다. 연금술을 영어로는 “Alchemy”라고 하는데, 연금술 그 자체를 뜻하기도 하고, 연금술에서 파생이 되어서, “신비한 힘”이나, “마력”을 뜻하기도 한다.
“Alchemy”
- (NOUN) a science that was used in the Middle Ages with the goal of changing ordinary metals into gold
- (NOUN) a power or process that changes or transforms something in a mysterious or impressive way
- “Pity changed her feeling as if by alchemy.” (연금술에 의한 것이기라도 하듯 연민의 정이 그녀의 기분을 바꿔 놓았다.)
- “In the middle ages, alchemy was widely connected to astrology and pharmacology.” (중세 시대에 연금술은 점성술 및 약제학과 넓게 연결 되어 있었다.)
- “Alchemy flourished vigorously during the Middle Ages.” (연금술은 중세기에 크게 번성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