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알바, 아르바이트”는 영어가 아니라 독일어다.

우리가 흔히 “알바”라고 부르는 “아르바이트”는 독일어에서 온 표현이다. 독일어의 “Arbeit”에서 온 단어로, “노동, 작업, 연구”를 뜻하는 단어이다. 유사한 영어 단아로는 “Work”가 있다.

아르바이트라는 단어 역시도 외래어이기 때문에 영어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단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는 영어가 아니라, 독일어이기에 영어권 사용자는 이 단어를 이해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아르바이트 : 단기 근로는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아르바이트는 “단기 근로”를 말한다고 볼 수 있다. 정규직으로 일하는 것이 아니라, 임시로 하는 일을 가리키는 표현이다보니, 이 개념에 맞는 영어 표현을 사용하면 된다.

단기 근로는 영어로 아래와 같은 표현으로 사용할 수 있다.

  1. Part Time Job : 아르바이트, 시간제 일
  2. Full Time Job : 정규직, 상근직

영어에서 정규직이나 상근직은 “Full Time Job”이라고 하고, 단기 근로, 즉 아르바이트와 같은 일은 “Part Time Job”이라고 한다.

  • “When I was a sophomore, I had a part time job.” (대학교 2학년 때, 난 아르바이트를 했었어.)
  • “I am looking for a part time job on campus.” (교내에서 가능한 아르바이트 일자리를 찾고 있어요.)
  • “I worked at a part time job last weekend.” (나는 지난 주말에 아르바이트를 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