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점유율(市場占有率)은 경영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로 경쟁 시장에서 한 상품의 총판매량에서 한 기업의 상품 판매량이 차지하는 비율을 가리킨다.
이는 한 기업의 성과를 측정함에 있어서 중요한 지표로 활용이 되며, 투자에 있어서도 참조할 만한 중요한 지표로 쓰인다.
“시장점유율(市場占有率)”을 영어로 어떻게 쓸 수 있을까?”
- Market Share
- Share of Market
시장점유율은 위와 같이 “Market Share”라고 쓴다. 가끔씩은 “Market”을 생략하고 “Share”만 사용할 수 있기도 하다.
하나의 시장(Market)에서 얼마나 “공유(Share)”하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에서 위와 같이 표현한다고 볼 수 있다.
이를 영영사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Market Share”
- (NOUN) The percentage that a company has of the total sales for a particular product or service.
- “They claim to have a 40% worldwide market share.” (그들은 전 세계적으로 4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 “These strategies kept our company ahead of our competitors and we were able to garner more than 32% of the market share in textile products in the country.” (이 전략으로 회사는 계속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었으며, 국내 섬유 제품 시장에서 32%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획득했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