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문제를 풀다”를 영어로?

“문제를 풀다”를 영어로?

시험 문제 등에서 답을 맞춰내는 것을 우리는 문제를 푼다고 한다. 영어에서도 시험은 똑같이 있는데, 이번에는 영어로 “문제를 푸는 것”을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문제를 풀다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문제를 풀다.”

  1. Solve a Question
  2. Solve a Problem
  3. Answer the Question
  4. Do One’s Exercise : 연습 문제를 풀다.

“문제를 영어 어떻게 쓸까?”

  1. A Question
  2. A Problem

시험 문제는 영어로 “Question”이나 “Problem”으로 사용한다. 문제를 푸는 경우에는 영어로 “문제를 해결하다.” 혹은 “질문에 대한 답을 하다.”라는 말로 사용을 한다.

이에 해당하는 표현이 각각, “Solve”와 “Answer”이다. 그래서 문제를 풀다는 표현을 아래와 같이 다시 쓸 수 있다.

  1. Solve a Question
  2. Solive a Problem
  3. Answer the Question
  • “You must figure out how to solve this question.” (이 문제를 푸는 방법을 생각해내야 한다.)
  • “Are you able to solve this math problem?” (이 수학 문제 풀 수 있어?)

“Do One’s Exercise : 연습 문제를 풀다.”

시험에 대비해서 연습문제를 푸는 것은 영어로 “Do One’s Exercise”로 표현한다. “Exercise”는 운동이라는 뜻을 가지기도 하지만, 학습을 하고 난 이후에 공부를 제대로 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만들어 놓은 문제를 가리키기도 한다.

  • “You might want to skip the exercise in this chapter.” (이 창의 연습 문제는 건너뛰셔도 됩니다.)
  • “The teacher gives the students exercise in math.”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수학 연습문제를 내주신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