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단기적(短期的), 장기적(長期的)”을 영어로?

“단기적(短期的), 장기적(長期的)”을 영어로?

단기적과 장기적은 서로 상반되는 뜻을 가진 표현이다. 단기적은 짧은 기간에 걸치는 것을 뜻하고, 장기적은 오랜 기간에 걸치는 것을 뜻한다.

“단기적(短期的), 장기적(長期的)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1. 단기적(短期的) : Short Term, Short Range
  2. 장기적(長期的) : Long Term, Long Range

“Short Term, Short Range : 단기적”

단기적인 경우에는 “짧은”이라는 내용에 주목을 해서 “Short”를 넣어서 사용한다. “Short Term” 혹은 “Short Range”라는 표현으로 “단기적인”이라는 뜻을 담아내고 있다.

  • “In the short term, we want to develop at least five new original cable programming.” (단기적으로는 적어도 5개의 새롭고 독자적인 케이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Long Term, Long Range : 장기적”

반대로, 기간을 길게 가져가는 장기적인이라는 뜻은 “Long Term”, “Long Range”라는 표현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 “This outcome is critical to building long-term trust in the IT organisation.” (이 결과는 IT 조직에 대한 장기적 신뢰도를 구축하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 “The benefits are all long-term but the costs short term.” (이득은 장기간이 지나야 얻을 수 있지만 시스템 구축비용은 단기 비용이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