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나비, 나방”을 영어로?

“나비, 나방”을 영어로?

나비와 나방은 서로 닮아있다. 기본적인 형태는 닮았지만, 전혀 다른 부분들도 많이 있는데, 이번에는 그 내용을 한 번 살펴보도록 한다.

그 이전에, 우선 나비와 나방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나비와 나방을 영어로 어떻게 부를까?”

  1. 나비 : Butterfly
  2. 나방 : Moth

우리말에서는 나비와 나방, 발음이 비슷하지만, 영어에서는 위와 같이 전혀 다르다.

“나비와 나방의 차이점”

나비와 나방은 둘 다 곤충이라는 점에서는 같지만, 아래와 같은 점에서는 차이점을 갖는다.

  1. 색상 (Colours) : 나비는 밝은 편이나, 나방은 어두운 편이다. (Bright VS Dull)
  2. 더듬이 (Antennas) : 나비는 더듬이가 길지만, 나방은 짧다.
  3. 번데기 (Pupae) : 둘 다 고치가 되나, 번데기의 형태가 다르다. 나비는 “Chrysalis”, 나방은 “Cocoon”
  4. 활동 시간 (Time of Activity) : 나비는 주로 낮에 활동하고, 나방은 주로 밤에 활동한다.
  5. 쉬는 자세 (Resting Posture) : 나비는 쉴 때 날개를 접지만, 나방은 쉴 때 날개를 쫙 편다.

여기까지, 나비와 나방의 영어 표현과 차이점에 대해서 한 번 정리해보았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