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배추 한 포기”를 영어로?

“배추 한 포기”를 영어로?

“포기는 배추를 셀 때나 쓰는 말이다.”라는 명언이 있다. 배추와 같이 뿌리를 단위로 한 초목을 낱개로 세는 단위로 “포기”를 쓴다.

이번에는 “배추 한 포기”라는 말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배추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

  1. Chinese Cabbage
  2. Napa Cabbage

우리는 배추를 기준으로 서양의 배추를 보고 “양배추”라고 표현하는데, 서양에서는 마찬가지로 양배추(Cabbage)를 기준으로 배추를 “Chinese Cabbage” 혹은 “Napa Caggage”라고 부른다.

“배추를 세는 단위, 포기를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배추를 세는 단위인 포기는 영어로 “Head”라고 부른다. “Head”는 머리로 보통 해석이 되는데, 배추나 양배추 같은 작물의 한 덩이를 가리키는 경우에도 쓴다.

  1. A Head of Chinese[Napa] Cabbage : 배추 한 포기
  2. OO Heads of Chinese[Napa] Cabbage : 배추 OO 포기
  • “I bought 10 heads of Napa cabbage to make Kimchi for the winter.” (나는 김장을 하려고 배추 열 포기를 샀다.)
  • “A sculptor carved green and white jade into the shape of a head of Chinese cabbage.” (한 건축가가 녹색과 흰색 옥을 한 포기의 배추 모양으로 조각했습니다.)
OWL Dictionary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