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lk”라는 단어는 우리가 이미 흔히 알고 있는 단어이다. “걷다”라는 뜻을 가진 동사로 쓰이는 단어인데, 여기에 전치사 “In”이 붙으면 다른 뜻을 가진 표현으로 쓰인다.
“Walk in”
- 안으로 들어가다.
- (직장을) 쉽게 구하다.
“Walk-In”
- (크기가 커서) 사람이 드나들 수 있는
- 예약이 안 된, 예약이 필요없는
이는 여러 가지 뜻으로 쓰이는데, “Walk In”이 동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안으로 들어가다, 직장을 쉽게 구하다.”와 같은 뜻으로 쓰인다.
“Walk-In”과 같이 형용사로 쓰이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도 “Walk”가 가지는 기본적인 뜻으로도 쓰인다. 어떤 곳의 크기가 커서 사람이 드나들 수 있을 정도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하는데, 두 번째 의미는 기본 뜻에서 다소 거리가 있는 뜻인지라, 따로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Walk-in”
- 예약이 안 된
- 예약이 필요없는
- 예약없이 직접 찾아오는
이는 예약을 하지 않고, 어떤 장소에 찾아오거나, 무언가를 하는 경우를 가리키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A Walk-in Interview”라고 하면, 예약없이 진행하는 “즉석 인터뷰”라는 뜻으로 볼 수 있다.
- “In America do you typically have to make an appointment at a nail shop or are walk-ins mostly accepted?” (미국에서는 네일샵에 갈 때 예약을 해야 돼? 아니면 대부분 그냥 가도 돼?)
- “Appointments are usually required, but if you are injured or are too ill to wait for an appointment, you can be seen on a walk-in basis.” (대게는 예약을 해야 하지만, 다쳤거나 너무 아파서 예약 시간까지 기다릴 수 없을 경우에는 와서 바로 진료받을 수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