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lad”는 우리말에서도 흔히 사용하는 단어이다. 말 그대로 “샐러드”를 뜻하는데, 이는 “서양 요리의 하나로, 생야채나 과일을 주재료로 하여 마요네즈나 프렌치드레싱 따위의 소스로 버무린 음식”을 말한다.
“Green”은 일반적으로 색상을 뜻하면서 “초록색”을 가리키는데, 다른 뜻으로는 “야채, 채소, 나물” 등의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특히 음식에서 “Greens”라고 하면, “먹는 채소”를 가리킨다.
그래서, 우리나라의 “산나물”을 영어로는 “Wild Greens”라고 표현할 수 있다.
“Salad Greens”
- 야채 샐러드 (특히 상추를 넣은 야채 샐러드)
- 샐러드용 야채
이 둘을 합쳐서 “Salad Greens”라고 하는데, 이는 야채 샐러드를 말한다. 주로 상추를 넣은 야채 샐러드를 가리키는 뜻으로 쓰인다.
혹은 샐러드에 넣는 야채를 가리키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 요리 이름으로 쓰인다면, “야채 샐러드”라고 볼 수 있고, 재료로 본다면, “샐러드용 야채”로 볼 수 있을 것이다.
- “Serve on tossed salad greens or on a “meaty” chef salad.” (야채 샐러드나 ‘고기건더기’가 있는 주방장 샐러드에 내놓으시오.)
- “Salad greens lose their crispness and become soggy.” (샐러드용 야채는 바삭함을 잃고 눅눅해졌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