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ddle”이라는 단어는 명사와 동사로 쓰이는 단어이다. 이는 “안장”이라는 뜻으로 쓰이는데, 말에 얹는 안장이나, 자전거, 오토바이 등의 안장을 뜻하기도 한다.
혹은 고기의 부위를 뜻하기도 하는데, “등심”을 의미하기도 한다. 동사로도 쓰이는데, 동사로는 “말에 안장을 얹다.”라는 뜻으로 쓰인다.
“Saddle”
- (말에 얹는) 안장
- (자전거, 오토바이의) 안장
- (고기의) 등심
- (말에) 안장을 얹다.
이를 영영사전에서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다.
“Saddle”
- (VERB) To put a saddle on (a horse)
- (VERB) Often + up.
- (NOUN) A leather-covered seat that is put on the back of the horse.
- (NOUN) A seat on a bicycle or motorcycle.
- “She swung herself into the saddle.” (그녀는 휙 몸을 날려 안장에 앉았다.)
- “Three weeks after the accident he was back in the saddle.” (그 사고가 있은 지 3주 후에 그는 다시 말에 올라탔다.)
- “She put a saddle on the horse and began to ride it.” (그녀는 말에 안장을 얹고 그것을 타기 시작했다.)
- “The cowboy put the saddle on his horse.” (카우보이는 자신의 말에 안장을 얹었다.)
- “Why don’t I try a little more saddle.” (등심 부분을 조금 더 먹어 보면 어떨까요.)
- “I ordered the saddle of lamb with vegetables.” (저는 야채와 함께 나오는 양고기 등심을 주문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