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사신경(反射神經)은 자극에 대하여 의식 작용과는 관계없이 기계적으로 일어나는 반응을 중추에 전달하고, 또 중추로부터의 자극을 몸의 각 부분으로 전달하는 기관을 말한다.
영어에서도 이러한 반사신경을 가리키는 단어가 있는데, 바로 “Reflexes”이다.
“Reflexes”
- 반사 신경(反射神經)
이는 주로 다른 단어와 함께 조합이 되어서 쓰이는 편인데, 아래와 같은 예시를 들어볼 수 있다.
- Normal Reflexes : 정상적인 반사 신경
- Abnomal Reflexes : 비정상적인 반사 신경
- Diminished Reflexes : 퇴화한 반사 신경
- Hyperactive Reflexes : 비정상적으로 과민한 반사 신경
아래에서는 문장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 “Only the goalkeeper’s reflexes stopped the ball from going in.” (골키퍼의 반사적인 동작만이 그 공이 골인되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
- “It is thought that carb rinsing can considerably improve athletes’ reflexes.” (당질 용액을 이용하여 입을 헹구는 것은 운동선수들의 반사신경을 상당히 향상시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 “Newborn reflexes include the mammalian reflex, sucking reflex, moro reflex, and grip reflex.” (신생아 반사에는 포유 반사, 빨기 반사, 모로 반사, 손아귀 반사 들이 포함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