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영어 알려주는 원어민 “올리버쌤”

영어 알려주는 원어민 “올리버쌤”

유튜브를 통해서 영어를 알려주는 선생님들이 있다. 원어민 중에서도 다양한 영어 표현을 재미있게 풀어내는 사람들이 있는데, “올리버쌤” 역시도 그런 원어민 중의 하나이다.

“상황에 맞는 올바른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원어민”

올리버쌤은 미국사람이지만, 한국인 여성과 결혼하여 가정을 꾸리고 있는 남자이다. 올리버썜의 한국어 실력은 억양을 제외하고는 거의 완벽함을 자랑한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그의 한국어 실력이 있기에 상황에 맞는 적합한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주요 콘텐츠는 우리말을 영어로 어떻게 올바르게 옮겨볼 수 있는지에 대한 콘텐츠로 잘못된 “사전식 영어”를 먼저 보여주고, 올바른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른 콘텐츠로는 미국 문화와 미국의 생활에 대한 설명을 풀어내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한국어를 영어로 어떻게 옮길 수 있는지에 대해서 풀어내는 영상은 3분에서 6분 내외로 짧은 편에 속한다. 그래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영어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문화를 소개하는 콘텐츠는 10분 이상의 길이로 제작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가볍게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정도의 분량이다. 그래도, 외국인이 한국어로 자국의 문화에 대해서 소개하는 콘텐츠이니 충분한 가치가 있다.

“진돗개 유튜버라는 우스갯소리를 듣기도 하는 올리버쌤”

다만, 최근에는 미국에서 진돗개를 키우는 영상을 주로 올리고 있어서, “진돗개 유튜버”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다.

확실히, 최근 영상은 진돗개에 관한 내용이 주를 이루며, 영어 학습에 대한 콘텐츠는 업로드가 뜸한 편이다.

유튜버, 올리버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