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Win Situation”은 흔히 들어보는 단어이지만, 그 반대인 “No-Win Situation”은 상대적으로 잘 들어보기 어려운 표현이다.
이는 “Win-Win”의 상황과 반대로 무슨 수를 써도 승산이 없는 상황을 말한다.
“Win-Win Situation”
- 서로서로 이득을 보는 상황
서로 이득을 보는 상황을 “윈윈”하는 상황이라고 한다. 이는 특히, 경영이나 경제 분야에서 볼 수 있다.
- “The customer benefits. It’s a win-win situation.” (고객들은 이득을 얻는다. 쌍방 모두에게 이익이 돌아오는 상황이다.)
- “Either way it’s a win-win situation.” (어느쪽이든 모두에게 유리한 상황이다.)
“No-Win Situation”
- 무슨 수를 써도 승산이 없는 상황
- 절망적인 상황
하지만, “No-Win Situation”은 윈윈 상황과 반대로 어떠한 수를 써도 승산이 없는 경우를 말한다. 한 마디로 말해서 절망적인 상황을 뜻한다.
이래도 욕을 먹고, 저래도 욕을 먹는 아주 최악의 상황을 뜻한다고 볼 수 있다.
- “You sound like you’re stuck in a no-win situation.”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처한 것 같네요.)
- “I was put in a no-win situation.” (나는 이길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었다.)
- “If she helps in the garden, Mum won’t be pleased and if she helps in the kitchen, Dad won’t be pleased. She really is in a no-win situation.” (정원일을 도와주면, 어머니가 만족하지 못할 것이고, 주방일을 도와주면 아버지가 만족 못할 것이다. 그녀는 정말 뭘 해도 욕먹는 상황에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