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er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불”을 의미하는 “Fire”에서 나온 형용사로 쓰이는 단어로, 불과 관련된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다.
“Fiery”
- 불타는 듯한, 불의
- (성질이) 불같은
- (감정, 특히 분노가) 맹렬한
- (음식이나 음료가) 입안이 타는 것 같은, 얼얼한
이는 위와 같은 뜻으로 쓰이는데, “불”과 관련된 단어이다보니, 기본적으로는 “불타는 듯한” 혹은 “불의”라는 뜻으로 쓰인다.
- “Fiery red hair” (불타는 듯한 빨간 머리)
- “The sun was now sinking, a fiery ball of light in the west.” (이제 해는 불덩어리 같은 빛을 내며 서쪽으로 지고 있었다.)
우리말에서도 성격이 “불같다”라는 말처럼 성격을 묘사하는데 “불”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영어에서도 똑같이 그대로 사용하고 있다.
- “She has a fiery temper.” (그녀는 불같은 성격을 가지고 있다.)
- “The fiery player has had numerous run-ins with referees.” (성질이 불같은 그 선수는 심판들과 수많은 언쟁을 벌여 왔다.)
또한, 감정이나 분노가 맹렬한 경우에도 쓸 수 있다. 이 경우에는 “격분한” 정도로 해석을 해볼 수 있다.
- “A fiery look” (격분한 표정)
마지막으로 음식 등이 맵거나 강렬해서, 입안이 타는 것처럼 얼얼한 느낌을 표현하는데 쓰이기도 한다.
- “A fiery Mexican dish.” (입안이 얼얼한 멕시코 음식)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