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Estuary” (강이 바다로 흘러들어 가는) 강어귀

“Estuary”라는 단어가 있다. 이는 우리말로 “강어귀”를 뜻하는 말이다. 어귀는 “드나드는 목의 첫머리”를 뜻하는데, 강어귀라고 하면, 강물이 바다로 흘러들어가는 어귀를 뜻한다.

영어에서도 이러한 곳을 가리키는 단어가 있는데, 바로 “Estuary”라는 단어이다.

“Estuary”

  1. (강이 바다로 흘러들어 가는) 강어귀
  2. An area where a river flows into the sea

우리나라 제주도에서도 유명한 강어귀가 있는데, 바로 “쇠소깍”이라는 곳이다. 쇠소깍에서는 제주도 전통배인 “테우”를 타볼 수 있기도 하며,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하다.

  • “The canal was built to connect Sheffield with the Humber estuary.” (그 운하는 셰필드와 험버 강어귀를 잇기 위해 건설되었다.)
  • “England’s principal water ways are the Thames and Severn Rivers, and the Humber Estuary.” (잉글랜드의 주요한 수로는 테임즈와 세번강, 그리고 험버 강어귀이다.)
  • “Tidal energy is harnessed by building a barrage, or a huge dam, across a river estuary.” (강어귀를 가로질러 둑이나 거대한 댐을 건설함으로써, 조력이 동력화된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