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Crunch Time” 크런치 타임? 결정적 순간

“Crunch Time” 크런치 타임? 결정적 순간

“Crunch Time”라는 영어 표현이 있다. “Crunch”는 “으드득”하는 소리를 나타내는 단어인데, “중대한” 어떤 것을 가리키는 경우에도 쓰이는 표현이다.

“Crunch Time”

  1. 크런치 타임
  2. 결정적 순간

이는 것의 중대한 시기를 말한다. 어려운 상황이거나,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하는 경우를 나타내는 표현으로 우리말로는 “결정적 순간”, “중대 상황”과 같은 말로 옮겨볼 수 있다.

  • “We’ve reached crunch time in our relationship. I am going to ask my boyfriend to move in with me. I wonder what he will say?” (우리의 관계는 결정적 순간에 다다랐다. 나는 남자친구에게 나와 같이 이사하자고 물어보려고 한다. 그는 어떻게 대답할까?)
  • “The team are doing well but come crunch time, will they score that vital goal?” (그 팀은 잘 하고 있지만, 결정적 순간에 다다랐다. 그 순간에 중요한 골을 넣을 수 있을까?)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