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 & 강연, 기타 제안 등 문의하기

“Circuit Breaker” 서킷 브레이커? 차단기?

“Circuit Breaker” 서킷 브레이커? 차단기?

“Circuit Breaker”는 “서킷 브레이커”로 여러 의미로 쓰인다. “Circuit Breaker”의 원래 의미는 “회로 차단기”다. 소위 “두꺼비집”이라고 불리는데, “일정 크기 이상의 전류가 흐르면 자동적으로 녹아서 전류를 차단하는 퓨즈가 내장된 안전장치”를 말한다.

이러한 전기 차단 시스템에서 의미가 확장되어서, 경제 용어로 쓰이기도 한다.

“Circuit Breaker”

  1. (전기) 회로 차단기
  2. (경제) (금융, 주식 파동에 대비한) 거래 일시 중지
  3. (저소득층) 재산세 공제 조치

“회로 차단기”

서킷 브레이커는 원래 회로 차단기를 뜻하는 의미로 쓰인다. 일정 크기 이상의 전류가 흐르면 자동으로 전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는 장치이다.

  • “Turn on the circuit breaker on the rear panel.” (후면 패널에 있는 회로 차단기를 켭니다.)
  • “I’ll check the circuit breaker.” (회로 차단기를 살펴볼게.)

“금융, 주식 파동의 서킷 브레이커”

금융이나 주식 등에서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이 되면, 주식거래를 일시정지하는 제도를 말한다. 주식시장에서 주가가 큰폭으로 하락할 때, 모든 거래를 멈추는 제도로 시장에 미치는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서 있는 제도이다.

  • “The fall of the KOSDAQ set off the first circuit breaker in history.” (코스닥지수의 대폭락으로 사상 첫 서킷 브레이커가 발동되었다.)

“저소득층의 재산세 공제 조치”

마지막으로, “Circuit Breaker”는 저소득층의 재산세 공제 조치를 가리키기도 한다. 저소득층을 보호하기 위해서 세액을 감액해주는 제도를 가리킨다.

정확한 한국어-영어 사이의 의사 전달을 위해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제안 & 문의 : Suggest.owlmagazine@gmail.com